잘모르겠죠? 경공장 보고가세유

2020. 10. 18. 18:19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용:-)먀리큐 이지요.이번에도 저의 블로그를 검색해주셔서 고마워용.!밖이 청정한게 헤헤 행복해요.잇님들은 오늘하루 무엇을 하면서 보내시나요? :-)이번에 논의할 메인은이에요.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보쥬 :-)

오맞다 사실저두 #경공장 # # 라는게 정말 궁금했어요.이웃님들 서칭에 제가 한번더 검색중이랍니다.그럼 진짜로 시작해 볼까요?애청자분들의 응원에 보답으로자, 시작하렵니다.

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당연하게도 경공장이지요.이 포스팅이 환경이 쓸쓸한 당신에게, 그리고 무엇보다도 삶을 포기하려고 고민하는 잇님들에게 살아야만할 확실한 관념을 제안할 수 있길 매우 부탁합니다.언젠가 아래와같은 생각이 들은적 있으실까요?도대체 지금 누구를 위해 살고 있지?현재, 이슈가 가장 높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당연하게도 경공장입니당.어렵게 고민하실 수있을수있지만 일반적으로 자주 찾으시는 쾌적한 햇살을 감싸안으며 웹서핑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검색하신분들의 없앨수있도록 열심히할게요.매번 생각하는거지만 달콤한 밥을 적당히 섭취하고 적당한 상황에서 웹서핑 하는것이야말로 정말이지 행복입니당저희 마리뀨 블로그에서 좋은 품질의 포스트 공부하고가세요

관영 수공업에 종사하는 공장 가운데, 서울에서 왕실 및 관청의 수요를 위해 전업적 생산을 하는 기술자.
조선이 건국되던 초기에는 장인의 역(役)으로 수공업의 수요를 채웠으나, 왕실의 궁궐이나 성곽을 쌓는 데 많은 장인이 필요함에 따라 공장의 인력은 항상 부족했고, 거의 무제한으로 필요한 기술직 장인의 확보를 위해 공·사노비까지 동원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조선 전기 경공장은 대부분 신량역천(身良役賤)의 양인으로서, 3번으로 나누어 역을 담당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에 대한 대우가 보잘것 없고 신분상으로도 천시되어 장인이 되는 것을 피했기 때문에 항상 공급이 부족했습니다.
<경국대전> 공전(工典) 경공장조에는 30개의 중앙관청에 130종류 2,841명의 경공장을 확보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은 경공장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마음에 좀 드시나요?오늘 하루 행복한 하루 되세요.이상 마리끄 드립니다.우리 또봐요!끝!